해외여행/Univ. Washington

2011년동계해외수업 지원부터 출국까지...(5)

두노이노 2015. 1. 17. 08:15

2012.1.5(목)

UW Net ID

 

UW에서 메일이 왔다.

UW에 학생으로 가입을 해서 Net ID를 만들라는 내용과, UW에 정상적으로 등록됬다는 증명서 같은 문서가 첨부로 왔다 

 

 

 

2012.1.10(화)

해외수업 장학금 입금

Homestay Fee

 

통장 잔액을 보고 깜짝놀랐다.

해외수업 장학금 1,500,000원이 입금되었다!!!

원래 1월 초에 지급될 계획이었으나 한명의 계좌문제로 조금 늦춰졌다.

조원들에게 이 기쁜 사실을 전달했고 각자 문제 있는지 확인하라고 했다.

지혜가 입금이 어느 통장에 되었는지 모르겠다고 한다 ㅋㅋㅋㅋㅋ

국제교류팀에 물어봐서 해결!!

 

또 한가지 문제가 발생했다.

정말 미국 한번 가기 힘든거 같다...

시애틀 홈스테이에서 메일이 왔는데 우리가 처음이 예상한 금액과 $50이 차이가 나는것이다.

뭔가 잘못됬다고 생각해서 메일을 바로 쓰려고 했는데..

도저히 영어로 어떻게 따져야 되느지 모르겠다 ㅋㅋㅋㅋㅋ

결국 국제교류팀에게 또 해결을 해달라고 했다 ㅠㅠㅠㅠ

근데 그쪽분이 한국말 잘하신다고 해서 한국말로 메일 보내도 상관 없다고 한다.

바로 메일을 쐈다.

 

 

--------------------------------------------------------

안녕하세요 경원대학교 학생입니다.

보내주신 자료 잘 받았습니다.

Homestay Fee에 대해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저희 담당 선생님께서 시애틀홈스테이의 공지사항으 다음과 같이 알려주셨습니다.

  

1. 홈스테이


1) 원래 홈스테이는 1달 이상을 신청하는 것으로 1달 미만은

받지 않으나 STEP 프로그램이 짧기에 예외를 두겠음. 하지만

기간이 너무 짧으므로 호스트 가정이 단기 학생을 원하지 않는

상황이 발생 할 수도 있음.


2) 본교 학생들의 한달미만 체류는 최소 21일 이상 되어야

하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도록 함.


- 21-23 일 체류: $525 지불
- 24-26 일 체류: $575 지불 
- 27-30 일 체류: $625 지불


3) Placement fee는 21일을 체류하더라도 25불 할인하여

225불로 진행함.


4) 날짜 계산 정정:

원래 30일의 경우 29박 30일로 계산 하였으나 이를 아래와

같이 정정함.


- 30일=30박31일

- 21일=21박22일

- 예: 1/15에 시작 할 경우 2/15이 한달 종료일임.

 

 

 이렇게 저희가 전달 받았습니다.

그래서 26박 27일 금액은 $575로 생각하고 신청을 했습니다.

 

Hyun Joong Lee

Hyung Tae Kim

Ha Neul Chae

Hwan Hee Cho

Urjin Kim

Jihea Jung

Ahyoung Hong

 

이렇게 7명이 1/18~2/13 까지. 총 26박 27일을 신청 했는데 Homestay Fee 가 $625로 나와 있습니다.

 

$625 금액이 Pick up Fee가 포함 되어 있다면 맞는 금액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왜 $625이 나왔는지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각자 개인의 Host는 각자 메일로 알려주시나요?


이상입니다

 

출국날짜가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에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결국 원래 예상금액인 $575로 정정되었다!!

도와주신 국제교류팀 김지흔선생님 감사합니다!!

 

2012.1.11(수) 16:00

출국 전 마지막 조모임 (5차 조모임)

 

출국전에 마지막으로 모여서 이것저것 얘기하고 몇가지 간단한 약속을 하기위해 모였다!!

장소는 수서역 미스터피자

이날모인 인원은 5명 (이현중, 김어진, 정지혜, 채하늘, 김형태)

모이자고 한시간은 오후 4시였지만 5명이 다 모인시간은 5시 30분이 지난 시간이었다..ㅋㅋㅋ

예나는 새벽에 갑자기 시골을 가게 되어서 못온다고 연락이 왔다.

출국을 3일 남겨둔 예나는 아마 정신이 없을것이다.. 저번 4차모임때도 같이 못모였는데 이번에도 또 못모여서 아쉬웠다!!

우리 5명은 출국을 1주일 남겨둔 채로 서로 이런저런 준비사항들을 얘기 했다.

챙겨야 할 것들이 너무나도 많아서 정말 정말 피곤했다ㅋㅋㅋㅋ

어진이는 한달 전부터 캐리어를 끄내놨다고 한다 ㅋㅋㅋㅋㅋㅋ 지금까지 항상 커트라인으로 등록, 제출했던 어진이가 짐은 제일 먼저 싼다ㅋㅋㅋㅋ

 

우리는 LA쪽 여행을 할 때 학생답게 저렴한 여행을 하자고 다짐했고 서로 약간의 불만이 생기더라도 참고 몸과 마음 건강히 귀국하자고 약속 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나야 아주 티 안난다 괜찮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 조장의 훈화 말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조 아이들아 잘 준비해서 공항에서 보자

 

출국 전 조모임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