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California

미국서부여행 / 미국에서 두번째로 넓은 스탠포드대학교

두노이노 2014. 12. 29. 04:01

캠퍼스가 엄청 크고 미국에서도 엄청 수준높은 대학인 스탠포드대학교를 방문했다!

 

스탠포드대학 학생을 한명 섭외해서 lab투어를 했다.

 

한국인인데 대학교부터 미국에 다녔고 지금 스탠포드 박사과정 공부를 하고 있다...

 

졸업후 한국에 오면 거의 최고급인력이 될거 같은....

간단하게 스탠포드학생의 소개를 듣고 학교탐방 및 랩투어를 시작했다.

문 앞에 있는 지옥의 문 앞에서 사진한장!

 

유명한 문이라고 해서...ㅋㅋㅋ

학교가 너무너무 넓다.

 

정말 두세시간인가 돌아다녔는데 아직 1/4밖에 안봤다고 한다....

 

계속 걸었다



이곳은 HP창업자가 처음 개발했었던 곳을 그대로 만들었다고 한다.

 

HP창업자, 구글창업자 등 현재 최고의 IT기업을 창업한 사람들이 이 대학출신이라고 한다.

 

그래서 이 스탠포드대학 주변에 실리콘 밸리가 생성됬고 주변에 IT기업이 많다.

한국에선 HP가 얼마나 큰 회사인지 잘은 모를 수 있겠지만 현재 PC, 노트북분야가 거의 세계 1위수준이다.

오늘 입학식이라고 한다.

 

행사 준비를 하는 사람들이 많았고 이렇게 많은 의자가 정리되어 있었다.

 

이 때 한국인 어머니를 만났다!

 

아들이 오늘 이 대학에 입학한다고 너무 좋아하셨다....ㅋㅋㅋㅋㅋ

 

이 곳에서 한국인 최고인재들이 많이 나오길!

 

또 이곳에서 스티븐잡스가 이 학생들에게 연설을 했었다

 

이 대학교에서는 엄청난 이슈였었다!!

매우 큰 성당...

TV광고에 나온거 같은 이 장소...

 

여기서 스케이트보드 타고 돌아다니는 CF를 본거같기도 하고.....ㅋㅋ


동상앞에서 ...ㅋㅋㅋ 따라해봤다

넓다~~ 너무 넓다

 

자전거나 자동차가 없으면 수업을 듣기가 힘들다고 한다.

 

절대 걸어서 강의실을 왔다갔다 할 수 없는 거리이다.

 

모든 학생이 자전거나 자동차를 꼭 가지고 다닌다고 한다.

 

열심히 돌아다니구 기념품도 사고!

다같이 사진도 찍고!

이제 다음일정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