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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노이노 | 미국경제 | 애플의 AR/VR headset 출시 연기 설

두노이노 2022. 1. 15. 20:49

2022년은 AR/VR이 엄청 핫할것이라고 예측하는 전문가가 많이 있었다

그 이유는 애플이 AR/VR headset을 22년에 출시할거라는 예측 때문이다

애플은 모바일기기부분 전세계 1등 매출과 이익을 내고있기 때문에 애플이 이런 새로운 폼팩터를 출시하게 되면 그 파급력은 엄청나다

 

하지만 22년 출시가 어렵다는 기사들이 나오고 있다

 

Apple’s long-in-the-works VR / AR headset may not launch until 2023

 

https://www.theverge.com/2022/1/14/22883790/apple-virtual-augmented-mixed-reality-ar-vr-headset-launch-2023

 

Apple’s long-in-the-works VR / AR headset may not launch until 2023

We might have to wait awhile.

www.theverge.com

 

애플이 오랫동안 작업한 AR/VR headset이 2023년까지 출시되지 않을수 있다는 타이틀로 기사가 나왔다

 

 While reports had pegged a possible 2022 release for the company’s first mixed reality headset, the device is hitting some development snags and may not release until 2023, according to Bloomberg.

 

애플의 첫 mixed reality 헤드셋이 2022년 출시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지만, 발열 관련하여 개발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2023년까지 출시되지 않을 수 있다고 블룸버그에서 밝혔다

 

apple ar/vr 디바이스 (출처: gsmarena.com)

 

잠시 미뤄지는게 아니라 23년까지도 출시가 안된다면 당분간 기억속에서 지워질 수 있을 정도이다

headset에 관련해서 안에 부품으로 들어가는 h/w회사나 그 컨텐츠를 개발하는 s/w회사들이 많은 관심을 받았었다

 

https://9to5mac.com/2022/01/11/kuo-apple-ar-vr-headset-will-charge-using-same-96-w-power-adapter-as-macbook-pro/

 

Kuo: Apple AR/VR headset will charge using same 96 W power adapter as MacBook Pro

Ming-Chi Kuo continues his stream of reporting on the supply chain for the upcoming Apple headset device, which is expected to feature a combination of augmented reality and virtual reality features. The user is expected to put on the headset and look at u

9to5mac.com

The user is expected to put on the headset and look at ultra-high-resolution OLED displays, one for each eye, which will show a camera feed of the world around them and render virtual environments atop it.

 

사용자는 헤드셋을 착용하고 각 눈에 하나씩 초고해상도 OLED 디스플레이로 보게되고, 이 디스플레이는 주변의 카메라 피드를 보여주고 그 위에 가상 환경을 렌더링한다고 기사가 나와있다

 

다른 재료들도 있겠지만 초고해상도 OLED가 headset에 장착된다면 그 디스플레이를 개발하는 회사와 그 재료를 개발하는 회사 등 여러 회사들이 주목을 받을 수 있다

애플이 만들게되면 애플의 출하량도 어마어마하겠지만 애플을 따라하는 기업 또한 비슷한 재료로 개발하기 때문에 훨씬 큰 시장을 예측할 수 있다

 

Kuo expects annual shipments in the 3 million range for 2023, rising to 15 million by 2025. Kuo expects a 
second-generation headset to arrive in the 2024 timeframe, which will be both lighter and less expensive to buy.

 

Kuo는 2023년 연간 출하량이 300만 대에서 2025년에는 1,500만 대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2세대는 2024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며 이 헤드셋은 더 가볍고 저렴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하지만 만약 올해 출시를 못하고 내후년으로 밀린다면 관련 회사들의 기대감은 많이 줄어들 것으로 보여진다

또한 AR/VR로 몰릴 어마어마한 투자금도 조금은 시간을 두고 녹여지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