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스마트 싱스 스테이션(Smart things Station) 내 휴대폰 찾기

두노이노 2023. 6. 25. 20:18

갤럭시 S23을 구매하고 받은 스마트씽스 스테이션을 몇 달간 창고에 모셔두다가,

와이프가 어디 나가려고 하면 자주 핸드폰을 못 찾길래...

문득 떠올라 꺼내서 세팅을 해보았다.

 

스마트씽스 스테이션..?

한국말로 쓰기에는 뭔가 불편하다

스마트띵즈 스테이션도 아니고..

띵스도 아니고 씽즈도 아니고.. 씽스?? 이건가..

그냥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요놈 제일 이해 안 되었던 것이 무선충전기 같이 생긴 애가 25W가 필요하다는 게...

그렇다고 무선충전 출력이 25W도 아님..  15W임 ㅎㅎ

다행히 두툼한 충전기를 같이 준다.

 

 

생긴 것은 딱 무선충전기처럼 생겼고, 우측 위에 버튼이 한 개 있다.

생각보다 무겁지 않았다.

아래에는 열 배출을 위한 공간이 있다.

 

 

저 버튼을 한 번, 두 번, 길게 눌러  IoT 제어가 가능하다.

Zigbee나 일반적인 통신 규격에 맞으면 삼성제품이 아니어도 제어가 가능하다는 점!

 

하지만 나는 와이프 핸드폰 찾는 용도만 설정하기로..

 

핸드폰에 카메라를 켜서 뒷 판 QR코드를 갖다 대니깐 바로 설치 링크가 연결이 되었다.

 

 

사진 찍으려고 했다가.. 설치를 해버림 ㅎㅎ

설치는 간단했다.

동의하고 동의한 다음에 동의를 하면 된다.

그리고 마지막에 집에 있는 공유기랑 연결해 주면 끝

 

 

설치를 다 하고 아래에 메뉴에 내 휴대전화 찾기를 누르면 된다.

버튼 두 번을 누르면 찾는 거로 설정이 된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끝!

5분도 안 걸림..

 

 

충전은 당연히 잘 된다.

아쉽지만 갤럭시 워치는 충전이 안 되는 듯하다

워치는 아무리 맞춰봐도 충전이 안 됨 ㅠ

 

내 휴대전화 찾기 테스트  영상 !

 

 

위 영상은 소리를 끝 영상이지만,

실제로는 스마트폰이 요란하게 울린다.

집구석 어디에 숨었는지 바로 찾을 수 있음!!

 

이제 어디 나갈 때 시간 끌지 말고 후딱 나가자...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