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하기 티머니, 캐시비 후불교통카드

두노이노 2016. 1. 1. 17:28

삼성페이가 보편화되면서 굉장히 사용하기 편리해졌다.


이전에는 편의점을 가든지 음식점을 가든지, 삼성페이로 하겠다고하면


모르는 사람이 절반이상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어딜가나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아서 계산이 쉬워졌다.


이제 교통카드도 되었다.


교통카드 사용법은 약간 특이하다.


내가 삼성페이에 등록한 카드를 Tag하는 느낌이 아니라, 티머니 또는 캐시비와 연동하는 방식이다.


삼성페이앱 안에 티머니와 캐시비가 있고 버스나 지하철을 탈 때 티머니로 찍힌 후 나중에 결제를 삼성페이에 등록되어있는 신용카드로 하게되는거다.


아주 복잡하고 이해가 안될 수 있지만...


결론은 삼성페이 자체에서 교통카드가 되는게 아니라, 티머니를 이용하고 이용한 금액에 대한것만 삼성페이 카드에서 결재가 된다.


물론 한번 세팅하면 끝나기 때문에 한번만 등록해주면 된다.


NFC 카드모드로 항상 켜두어야 한다!


교통카드 외 다른 삼성페이는 MST방식을 사용하지만, 교통카드는 NFC로 이용한다.


NFC는 핸드폰 뒤 카메라 밑쪽에 위치한다.





교통카드 찍을 때 저 위치에 갖다대면 잘 인식이 된다.


밑에 삼성로고쪽에 갖다대면 약간 인식률이 떨어져서 안될 때도 있음...


삼성페이 교통카드를 한번 등록해보자!





이렇게 삼성페이 앱을 켜고 교통카드로 들어가면 두가지를 고를 수 있다.


대세는 티머니!




결제방식은 3가지가 있다.


1. 후불교통카드

2. 선불교통카드

3. 휴대폰 결제


당연히 후불교통카드!


휴대폰은 수수료가 6%나.. 누가 이걸쓰겠뉘


하지만 아직 지원되는 카드가 많이 없어서


현재 지원카드 : 삼성, KB, 하나, 신한


이기 때문에 예를들면 우리카드를 쓰는사람들은 휴대폰결제로 해야하는.... 안쓰는게 나음ㅋㅋ




수수료는 없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카드를 선택해서 카드 등록을 먼저한다.


나는 KB와 삼성카드를 등록해 놓았음!


내 주카드인 삼성카드를 등록!


이것저것 파워 동의를 하게 되고 손구락을 인증하면 등록이 된다!



잠시만 기다료



이렇게 발급이 된다.


5만원이라는 제한을 둔 이유는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하루 최대사용금액이 5만원이다.


하루에 대중교통을 5만원이나 이용하려면...... 빨간버스 20번타야함ㅋㅋㅋㅋ




지하철을 타면 아래 이용내역에 내역이 전부 뜬다.


이것만 있으면 진짜 지갑이 필요 없는 삶이 된다......


요즘에 출근할때 가방도 안들고 다님ㅋㅋㅋㅋ


점점더 스마트해지는 Life!!



기기에 대한 본인생각임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