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HW 개발

CortexM3 개발 / 자페아치료로봇 개발 / 프로토타입(2)

두노이노 2015. 1. 25. 10:52

사람은 눈썹과 입모양으로 다양한 표정을 나타낼 수 있다.

 

간단히 포멕스를 이용해서 표정을 움직여봤다

 

 

 

 

 

참 형편없는 프로토타입이었다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일단 뒤에 서보모터를 이용해서 표정을 움직이는 얼굴을 만들어본거에 의의를 두엇다.

 

 

 

뒤쪽의 모터로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ㅋㅋㅋㅋ

 

서보모터에 붙어 있는 자석을 이용해서 움직였다.

 

또한 다이나믹셀을 이용해 다리도 만들어 보앗다.

 

 

 

제자리 걸음과 큰 걸음 등을 표현해봤지만

 

바닥과의 마찰과 자유도 부족으로 자연스럽지는 못했음...

 

일단 바운스를 다리로할지 모터로 할지는 좀 더 테스트를 해봐야 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