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HW 개발

CortexM3 개발 / 자페아치료로봇 개발 / 제 2회 정주영창업경진대회 / 수상

두노이노 2015. 1. 25. 11:19

역시 개발은 뭔가 압박이 있어야 한다.

 

우리팀은 대회를 신청해서 그 날짜에 맞춰서 뭔가 확실히 완성도를 높히기로 했다.

 

여러 대회를 신청하고 그 중 가장 큰 정주영창업경진대회에 몰두했다.

 

정주영창업경진대회는 아산재단에서 주최하는 규모가 큰 대회이다.

 

상금도 1등은 2천만원..에서 10등까지 300만원을 준다 ㅎㅎㅎㅎㅎ

 

 

 

어떻게든 급하게 완성을 해서 대회준비를 마쳤다.

 

항상 대회 전날에는 여러 사건들이 터진다...

 

모터가 고장나거나 MCU가 터지거나 등등

 

정말 한숨도 못자고 결국 완성해서 대회장으로 출격했음!

 

우리팀은 1차, 2차예선을 전부 통과해 탑10안에 들어서 본선에 진출할 수 있게 되었다.

 

일단 Top10은 최소 상금이 300만원!!!ㅋㅋㅋ 우리는 큰 기대와 함께 출발~

 

 

상위 10개팀에는 이런 기회도 있었다.

 

촬영도 하고 소개를 제대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줌ㅎㅎㅎ

 

우리팀은 단체티도 맞춰서 뭔가 프로?스러운 티를 냈다 ㅋㅋㅋㅋㅋ

 

 

대회 출발 전 사진찍고 출발!!

 

 

 

팀원마다 한개 씩 명찰을 지급받고 우리의 발표 순서를 기다렸다.

 

 

우리는 3번에 위치해있다

 

정말 엄청난 팀들이 많이 나와있다....

 

 

 

기다리는 동안 PT를 수없이 보고 읽고 연습했다.

 

긴장긴장!

 

 

우리차례 전에 한타임 쉬고 세팅을했다!

 

귀엽게 앉아있는 바몽 로봇들 ㅎㅎ 

 

 

 

우리팀의 영상도 하고 팀 발표를 전부 마쳤다.

 

아쉽게도 좋은 평가는 받지 못했다....

 

심사위원 중 한 분의 자녀분이 자폐아동이었던 것이다.

 

그래서 엄청나게 까임....ㅋㅋㅋ

 

그 전까지는 정말 좋은소리 많이 들으면서 잘 올라왔는데 한방에 무너졌다.

 

 

그래도 우리팀 장려상 수상!!

 

상금 300만원과 상장을 받을 수 있었다.

 

좋은 경험을 했다.

 

이제 프로젝트 마무리 단계로 돌입!!

 

실제로 목업도 하고 업체에 맡겨서 외형을 출력할 예정이다!

 

마지막까지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