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 3

미국에서 삼성페이 사용하기

미국에서도 삼성페이가 가능하다. 한국처럼 MST방식으로 되는 건 아니지만 NFC방식으로 되기 때문에 같은 방식인 애플페이가 되는 매장에서는 거의 된다고 보면 된다. 해외에서 삼성페이 앱을 실행하면 해외 결제 등록 절차가 진행된다. 딱히 입력할 건 없고 자동으로 되는 것 같다. 위에서 말했다시피 NFC방식으로 지원이 된다. 미국에선 애플페이를 워낙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대부분 매장에서는 사용 가능하다. CVS에서 한 번 테스트를 해봤다. 셀프 계산대였는데 한국에서도 많이 봐왔던 기기이고 이곳에 가져다 대면 결제가 된다. CVS 뿐 아니라 일반 음식점에서도 사용이 가능했다. 오른쪽 작은 카드 단말기에 갖다 대니깐 결제가 되었다. 공항에서도 삼성페이 결제 성공~ 일부 고급 레스토랑 등에서는 NFC시스템이 없을..

뉴욕 맨해튼 가성비 숙소, Alfred Airbnb

이번 뉴욕여행은 혼자 움직이는거라서 비싼 호텔을 예약하기에는 너무 부담이 되었다. 처음에 좀 북쪽에 있는 Hi Newyork Hostel을 초가성비로 예약했었는데 (3박에 12만원정도) 은근히 위치가 애매해서.. 3박에 30만원정도 하는 Airbnb로 예약했다. 3박에 30만원도 아주아주 저렴한 편. 위치는 penn station에서 도보 10분거리이다. 주소는 370 8th Ave, NY이다. 이곳에서 WTC 근처는 지하철을 타야하지만 그 외 나머지는 솔직히 다 걸어갈 수 있었다. 시설은 혼자서 와서 지내기엔 낫베드. 가장 중요한 화장실부터! 화장실이 공용인 건 아쉽지만 그래도 화장실(변기), 샤워실, 세면대 모두 두 개씩 있어서 괜찮았다. 헤어드라이기도 있고 사용시간에 대한 제한은 없었다. 다른 호스..

방배 래미안타워, 동덕여중고

방배 13구역의 가장 장점은 초중고품아이다. 하지만 여중, 여고이기 때문에 여아를 키우는 부모 입장에서는 고민을 해볼 만한 입지이다. 동덕여중고는 개교한지 100년이 넘은 역사가 꽤 있는 학교이다. 배재중고, 동덕여중고, 정신여중고 등 비슷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등굣길은 아주 언덕이 심한 편이다. 눈이 많이 왔을 때는 차가 올라가기 어려울 정도이다. 학교가 꽤 큰 편이다. 건물은 좀 낡아 보이지만 약간 앤틱 한 느낌이 있다. 동덕여중 '23년 특목고 진학수는 과고 0명, 외고/국제고 5명 자사고 11명, 기타 영재고 1명이다. 동덕여고 서울대 진학수는 0명이다. 정확한 숫자가 아닐 수는 있지만 근처 학군에 비해 좀 약한 편이긴 하다. 남자아이는 상문고등학교를 진학하면 된다. 상문고는 워낙 학군이 좋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