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HW 개발

AVR / ATmega8 / 솔라카 만들기 / 한화케미컬 솔라카경진대회

두노이노 2015. 1. 23. 16:20

대회 직전 추석때 아무데도 못가고 연구실에서 계속 밤샘작업을 했다.

 

처음 나가는 공모전이라 부족한점이 너무 많았다.

 

 

원래 이 디자인이었는데 교수님이 대회 전날 다시만들라고해서...

 

처음부터 다시 디자인했다

 

바로 전날 ㅋㅋㅋㅋㅋㅋ 좀 더 자동차 처럼 만들었다.

 

 

정신없이 대회장으로 갔다.

 

 

 

S자가 있고 조금 언덕도 있어서 조향도 잘 되야하고 힘도 좋아야 한다.

 

 

 

 

우리의 최종 디자인이다.

 

좀 더 자동차처럼 생겼고 멋있게 생겼다 ㅋㅋㅋ

 

 

 

사진도 찍고 이제 우리팀차례!!

 

이게 시간대마다 태양열이 다 다르고 힘도 다르기때문에.. 운이 많이 필요하다.

 

오전, 오후 총 두번기회가 있고 그 중에 짧은 시간이 점수에 반영된다.

 

 

모바일로 제어하는모습!!

다행히 우리는 끝까지 완주할 수 있었다.

 

대부분의 팀들이 오르막길에서 출력이 부족해 올라가지 못해서 완주하지 못했었다.

 

우리팀은 전날 날씨를 보고 흐릴거로 예상되서 ㅋㅋㅋ 최저 전력 천원짜리 모터로 바꿨기 때문에 가능했음ㅋㅋㅋㅋ

 

 

완주를 했지만 시간은 좀 느렸다.

 

그래도 동상을 수상했음!!

 

상을 받은게 어디....ㅋㅋㅋㅋ

 

아무튼 첫 공모전 수상은 이렇게 시작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