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Spain

바르셀로나 택스리펀 세금환급(tax refund) 현금으로 받기 Global Blue

두노이노 2017. 2. 19. 21:29

해외에서 면세품을 사면 세금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선 매장에서 구매를 한 건에 대해 Tax refund할거라고 얘기하면


영수증을 Refund받을 수 있도록 매장에서 뽑아준다.


일반 백화점이나 그냥 옷가게 등에서도 전부 택스리펀을 받을 수 있다.


대신 90유로를 넘게 사야지 환급이 된다.


심지어 문방구에서도 환급영수증을 받을 수 있었다.



이렇게  Global Blue로 되어있는 봉투로 준다.


글로벌블루 말고 다른것도 있는데


그거는 뭔가 환급받기가 복잡함..



이렇게 영수증에 도장도 찍어준다.


원래 가격대로 사고 나중에 환급을 받을 수 있음!!


환급받을 수 있는곳은 여러군데가 있겠지만


나는 숙소랑 가까운 까탈루냐 광장에 갔다.


귀국하기 직전까지 전부 쇼핑을 마치고


공항가기전에 전부 환급받구 가려고 했다.



까딸루냐광장에 지하철로 들어가는 입구가 있다.


이렇게 생긴곳 에스컬레이터로 들어간다.



이렇게 동작이 되지 않는 에스컬레이터가 있다.



내려가면 바로 Global Blue 데스크가 있다.


저기계신 아주머니께서 아주 매우 베리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뭔가 써야할 것이 많다.


저기 가서 쓰는것 보다 미리 쓰는게 좋긴함.


영수증마다 나의 주소와 여권번호 등의 정보를 작성해야한다.


영수증이 많아서.. 저거 적는게 오래걸렸다.


그리고 신용카드가 꼭 있어야함


왜냐하면 저걸 일단 환급 받고 나중에 공항에 받은 종이를 내야해서 정상적으로 처리가 되야하는데


만약 정상적인 처리가 안되면 반환받은 세금을 다시 카드로 결제된다.



현금으로 받는방법이 있고 카드로 받는 방법이 있다.


근데 현금이 뭔가 당장 받으니깐... 


카드로 받으면 맨날 카드앱들어가서 들어왔는지 확인할듯ㅋㅋ


대신 현금으로 받으면 한건당 3유로의 수수료가 든다.


아주 비싼느낌...


영수증 3개면 9유로를 내야한다...



이렇게 환전받은 증명서? 같은것을 가지고


공항으로 잘 가지고 가야한다.



여기 보면 금액별 환급금액이 써있다.


90유로사면 10.5유로


200유로 사면 25유로 이런식으로


대략 12.5프로정도 환급해 준다.


쇼핑을 많이했다면 아주 큰.. 금액을 환급받을 수 있다.



공항에 가면 TAX FREE Office가 있다.


4층인가? 출국을 위한 보딩패스 받는 층이었다.


가장 왼쪽 끝에 위치함



여기서 내가 면세품을 샀다!


그래서 세금을 환급받았다.


이런 증명을 하는 곳이다.


가끔 가방에서 면세품 산것들을 꺼내보라고 한다..




하지만 나는 그런 요청없이 무사히 도장을 받았다.


이것을 그 옆에 있는 파란우체통같은곳에 잘 넣어줘야한다.


]


이걸 넣지 않는다면,,,


아까 까탈루냐 광장에서 제시한 내 신용카드로


세금이 다시 계산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