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메타는 개인정보 관련 문제로 분위기가 좋지 않은 상황이다
Apple의 간단한 iPhone 경고는 Facebook에 연간 100억 달러의 비용이 듭니다.
Apple’s simple iPhone alert is costing Facebook $10 billion a year
Facebook announced that Apple's App Tracking Transparency is costing Facebook billions of dollars.
www.macworld.com
Apple이 지난 4월 iOS 14.5에서 구현 한 앱 추적 투명성기능에서 비롯됩니다 . 앱을 처음 실행할 때 팝업되는 간단한 대화 상자입니다. 앱 사용을 시작하기 전에 다른 회사의 앱과 웹사이트에서 귀하의 활동을 추적하도록 허용할지 묻는 알림을 받게 됩니다.
아이폰에서 페이스북을 사용하려면 개인정보 트레킹 관련 팝업 질문을 묻고 동의를 해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이슈로 페이스북은 연간 100억 불의 비용 증가를 일으킨다고 분석되었다.
페이스북은 광고 매출로 상당한 수익을 내고 있는데 그 광고를 매칭 하기 위해서는 개인정보 트레킹이 아주 중요한 데이터가 된다
그런데 아이폰에서 이러한 개인정보 동의를 묻게 된다면 페이스북의 광고 비즈니스에 분명히 영향을 줄 수 있다
아이폰뿐 아니라 이러한 개인정보 이슈는 유럽에서도 발생되었다
Meta could pull Facebook and Instagram from Europe
Meta has threatened to shut down some of its services in Europe, including Facebook and Instagram.
www.pocket-lint.com
Meta는 EU의 GDPR 규정에 명시된 대서양 횡단 데이터 전송 제한 사항 중 일부를 일주할 수 없는 경우
Facebook 및 Instagram을 포함한 유럽의 일부 서비스를 폐쇄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
2020년 유럽에서 GDPR이라는 개인정보보호법이 생겼는데 페이스북은 특정 서버 센터 간에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도록 일부 면제를 받았다
유럽에서는 페이스북을 의존하는 업체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이러한 면제를 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 이와 관련된 심사가 들어가면서 페이스북은 예민하게 반응을 했다
메타 대변인은 "유럽에서 철수할 생각과 계획이 전혀 없지만 단순한 현실은 메타와 다른 많은 기업, 조직 및 서비스가 운영을 위해 EU와 미국 간의 데이터 전송에 의존한다는 것입니다. 글로벌 서비스"라고 덧붙였다.
최근 실적 발표로 인해 큰 폭으로 하락한 META(FB)의 주가는 이러한 개인정보 이슈로 추가 하락하면서 분위기가 좋지 않게 흘러가고 있다
시총 수백조가 1주 사이에 증발해버린 페이스북(메타)은 실적 악재, 개인정보 악재, 인플레이션 악재로 반등의 기미가 잘 보이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곧 발표되는 소비자물가지수와 1월 말에 있었던 FOMC 회의록 공개로 반등을 할 수 있을지 아니면 또 안 좋은 흐름을 보여줄지 관심을 가져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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