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그래픽 카드 하면 떠오르는 회사는 Nvidia와 AMD 두 회사이다
특히 Nvidia의 점유율은 80% 정도로 독보적이다
데이터센터가 많아지고 자율주행 자동차가 성장하는 등 그래픽 카드의 수요는 갈수록 증가될 것이다
Intel은 UHD Graphics 또는 Iris Xe Graphics 정도의 내장 그래픽 정도로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최근 CES 2022에서 Arc라는 브랜드로 게이밍 그래픽카드를 출시한다고 이야기했다
GPU의 수요가 급증하면서 가격 또한 많이 상승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같은 소식은 게이머들에게 굉장히 좋은 소식이었다
https://www.tomshardware.com/news/intel-ceo-gelsinger-gpu-shortage
GPU 부족이 "PC 게이머와 업계 전반에 큰 문제"임을 인정했습니다.
또한 Intel은 GPU 제품의 풍부함을 시장에 출시하여 중요한 플레이어가 되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Intel Graphics는 매년 수백만 개의 Arc GPU를 PC 게이머의 손에 제공하는 임무를 향한 길을 찾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래픽 책임자가 말했습니다.
매년 수백만 개의 Arc GPU를 출시한다고 언급했다
인텔이 CPU는 독보적이지만 GPU 시장의 성장성을 인지하고 이렇게 새로운 진입을 시작했다
Intel의 GPU는 TSMC를 통해 제작이 될 것이다
이번 1분기에 출시될 예정이지만 약간의 지연이 있을 수 있다고 언급했다
Intel이 앞으로 GPU 시장을 어떻게 점유해 나갈지 주목해볼 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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